본문 바로가기
울산정보통

짧고 무난한 9월 안부 문자 (인사말, 문구, 카톡)

by 울산청년 2024. 9. 12.

목차

    "짧고 무난한 가을(9월, 10월, 11월) 안부 문자"

    간결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인사말들만 모아 추천드립니다!

    ※ 만약 조금 더 긴 장문의 문자를 보내고 싶다면? ※
    함께 있었던 특별한 일, 고마웠던 일 또는 함께 하고 싶은 일 등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예시)

    할머니, 잘 지내고 계시죠? 9월이 되니 날씨도 많이 선선해지고 가을이 시작된 것 같아요. 어릴 때 할머니랑 할아버지가 주셨던 따뜻한 기억들이 문득 떠오르네요. 그때 먹었던 전이나 송편 맛이 아직도 잊히지 않아요. 요즘 몸은 편찮지 않으신가요? 환절기라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커서 감기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이번 추석에는 꼭 찾아뵐게요. 건강하시고, 따뜻한 가을 보내세요!"

    가을 분위기 이미지 / 배경화면

    9월 안부 문자9월 안부 인사9월 문자9월 카톡 인사
    추석 안부 문자가을 이미지
    가을 배경화면

    가족에게 보내는 9월 안부 문자

    1. "9월이 시작됐네!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 (가족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지? 우리 시간 내서 가을 나들이도 가자!"
    2. "아침저녁으로 날이 많이 선선해졌어. 감기 조심하고 따뜻하게 입고 다녀! 사랑해~"
    3.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데, 다들 잘 먹고 잘 자고 있지? 건강 잘 챙겨!"
    4. "9월은 풍성한 계절! 우리 가족들도 마음이 가득 차길 바라. 언제나 힘내고 파이팅!"
    5. "가을 타는 건 아닌지 걱정이네. 이번 가을도 따뜻하게 보내자!"

    친구에게 보내는 9월 안부 문자

    1. "9월이네! 이제 더위도 가시고, 가을옷 입을 준비는 됐어? 가을 분위기 물씬 느끼러 나가자!"
    2. "가을이 오니까 약간 센치해지려고 하는데, 곧 만나서 가을을 즐겨보자. 커피 한잔 ㄱ? (어때?)"
    3. "벌써 9월이라니 시간 참 빠르다! 우리도 곧 한 번 만나야지! 뭐 하고 지내?"
    4. "가을엔 독서의 계절이라는데, 너도 독서나 해볼까? 아님 그냥 만나서 수다나 떨까? ㅋㅋ"
    5. "아침저녁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지? 건강 챙기고, 이번 가을엔 재미있는 추억 많이 쌓자!"

    친척에게 보내는 9월 안부 문자

    1.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이네요!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 "환절기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시죠? 시원한 가을바람 느끼면서 행복한 9월 보내세요!"
    3. "가을 하늘처럼 맑고 기분 좋은 9월 보내세요! 언제 한 번 얼굴 뵈러 가겠습니다!"
    4. "추석이 다가오는데 이번에는 뵐 수 있을까요? 아무튼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9월 되시길 바랍니다!"
    5. "가을이 다가오니 생각이 나네요. 건강하게 지내시고, 다음에 꼭 뵈어요!"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 보내는 9월 안부 문자

    1. "할머니, 할아버지! 9월이라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어요. 건강 꼭 챙기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2. "가을이 되니까 할머니 할아버지 생각이 많이 나네요. 꼭 건강하시고, 시간 되면 찾아뵐게요!"
    3. "환절기에는 항상 건강이 제일 중요한 거 아시죠?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하세요!"
    4. "할머니, 할아버지 가을바람이 부니까 마음도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5. "올가을에도 건강하게! 가을 나들이도 가고, 좋은 시간 많이 보내요!"

    회사(직장) 선배에게 보내는 9월 안부 문자

    1. "선배님, 어느덧 9월이네요.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늘 하시는 일 잘 되길 바랍니다!"
    2. "OO님,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시원한 가을바람처럼 선배님께도 좋은 일들 가득하길 바랍니다!"
    3. "OO님,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죠? 환절기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가을 보내세요!"
    4. "벌써 가을이네요! 선배님께서 말씀하신 그 목표들도 가을처럼 결실을 맺으시길 바라요."
    5. "9월이 오니까 커피 한잔하기 딱 좋은 계절이네요. 시간 되시면 커피 한잔 하러 가요!"

    회사(직장) 동료, 후배에게 보내는 안부 문자

    1. "어느덧 9월이야! 우리 가을에도 파이팅 하자! 올해도 얼마 안 남았네 ㅎㅎ"
    2. "환절기라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졌어. 감기 조심하고 이번 달도 파이팅!"
    3. "9월이 왔으니 이제 슬슬 가을 준비해야지. 올해도 재밌게 보내보자!"
    4. "가을은 추억 만들기 좋은 계절이라던데, 우리도 추억 쌓을 만한 프로젝트 하나 해야겠어!"
    5. "선선해진 가을바람맞으면서 일하는 것도 나쁘지 않네(?)ㅋㅋ 그냥 파이팅 하자!"

    선생님, 스승님에게 보내는 9월 안부 문자

    1. "선생님, 9월의 가을바람처럼 마음이 편안한 한 달 보내시길 바랍니다!"
    2. "스승님,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9월 되세요!"
    3. "가을이 찾아왔네요.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지혜로 올 가을도 알차게 보내겠습니다!"
    4. "환절기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가르침에 감사드리며, 행복한 9월 되세요!"
    5. "선생님,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왔네요. 따뜻한 차 한잔 하시면서 여유로운 9월 보내세요!"

    관련 글

     

    2024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며칠부터 며칠까지?', '날씨는?'

    한국의 대명절 추석!올해도 어김없이 고속도로가 무료로 오픈됩니다.주행거리, 차종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어도 3~5만 원 정도의 통행료를 아낄 수 있을 겁니다.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

    forseazon.com

     

    추석, 설 연휴에 진료 가능한 동물 병원 찾는 법 (+ 진료비 비교)

    주말 공휴일(빨간 날), 특히 추석이나 명절(설) 같은 긴 연휴가 있는 날 반려 동물이 아프면 되게 곤란해집니다. 그때 "농림축산식품부"라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운영 사이트를 살펴보시면 설 연

    forseazon.com